
2024년 10월부터 세계시민교육연구소(이하 세시연)는 <한겨레> 신문 칼럼 <함께 하는 교육>을 통해 세시연의 다양한 미래역량함양을 위한 노력의 다양한 면을 교육기사로 매월 발표되고 있습니다. 2025년 2월에는 세계시민교육 선도교사로 활동하면서 학생들의 자율적 참여의식과 기획력을 코칭한 부안여고 김경희 선생님의 글이 소개되었습니다. 환경동아리가 지식과 이론의 배움을 바탕으로 실천력을 갖기 위해 노력한 과정이 지구촌 환경운동으로 소개되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겨레신문-교육-함께하는 교육으로 들어가시면 세시연의 교육칼럼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1183973.html
앞으로 세시연은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며 세계시민성 함양과 미래사회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교육공동체의 실천적 역량과 연대를 주제로 칼럼을 이어나가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칼럼을 통해 세시연은 초중고 교실 안에서 협력과 소통, 그리고 비판적 사고와 창의성이 어떤 과정을 통해 실현되고 있는지 보여줄 것입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세계시민교육을 소개하는 시간도 함께 가지려고 합니다. 세시연 안에서 이루어지는 이러한 노력이 국내교육자원활동과 국제교육자원활동을 통해 아시아교육의 발전을 이룰 수 있는 기반을 형성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미래사회의 핵심 역량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우리의 모습을 안내하는 기회가 되리라 믿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