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시민교육연구소에서는 2020년부터 학교현장에서 요구하는 세계시민교육을 다양한 주제와 교육방법으로 지원해왔습니다.
초기에는 소수의 세계시민교육강사 파견이었지만 해를 거듭하며 정식 <세계시민교육 전문강사 양성코스>를 수료하고 현장활동을 진행하는 강사진이 구성되었습니다.
현재 1~3기 전문강사코스를 수료한 세시연 전문강사팀은 서울시교육청에서 공식적 협력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2025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뿐 아니라 인천과 부천시 고등학교에서도 세시연 자율 시스템을 통해 현장교육 강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그런 교육활동의 전문성을 더욱 다지고자 연구활동과 프로그램개발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전문강사팀은 렉처아카데미를 구성하고 세계시민교육 및 지속가능발전 관련 주제를 체계적으로 현장에 맞게 연구하며 활발하게 토론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5월에 이 렉처아카데미의 1차 연수캠프를 실시합니다. 강사진의 연대와 협력을 기반으로 질높은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협의와 토론으로 운영하려고 합니다.
1. 일시 : 2025년 5월 10일(토) ~ 11일(일) 2. 장소 : 홍천 3. 주제 : 세시연 전문강사 상반기 활동 피드백과 프로그램 개발 회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