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시연은 2024년 7월에 몽골 셀렝게 수하바타르시에서 세계시민교육 한-몽 교사역량개발 워크숍을 3일간 실시하였습니다. 울란바토르에서 기차로 10시간 이상 되는 거리에 있는 셀렝게도는 유한킴벌리에서 유한킴벌리숲을 조성하여 놓은 특별한 지역입니다. 세계시민교육의 환경영역을 중심으로 한국과 몽골선생님의 좋은 워크숍 자료가 될 거라 생각했는데 마침내 수하바타르시장님이버이 세시연 몽골참가 선생님들을 초청해 주어서 수하바타르 시의 교사들과 한-몽 교사역량개발 워크숍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그 뒤로 수하바타르시장님이 2024년 10월에 재선이 되면서 세시연과의 교육적 교류와 연대를 더 강화하고 싶다는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새해인사와 함께 2025년부터 셀렝게도 수하바타르시 교사들과 교육적 교류를 위한 다양한 사업에 의욕을 보여주시고 계신다는 말씀을 축하 메세지 속에 담아 보내주셨습니다.
세시연은 몽골교육자원활동을 울란바토르의 교육부 소속 장학사대상 연수 뿐 아니라 몽골 지역교육청 소속 교사들에게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셀렝게도 수하바타르시장님의 축하메시지는 세시연이 몽골교육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을 뿐 아니라 한국과 몽골 사이의 교육적 교류에 대한 신뢰가 세워졌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